조회수: 301
김명수

김명수

생년월일 : 1945~출생지: 경상북도 안동

1945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났다. 1977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월식」이 당선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월식] [하급반 교과서] [피뢰침과 심장] [침엽수 지대] [바다의 눈] [아기는 성이 없고] [가오리의 심해] [수자리의 노래] [곡옥] 등이 있다. 만해문학상, 신동엽문학상, 오늘의 작가상, 해양문학상, 창릉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김명수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상어에게 말했어요

김명수 저 / 이가서 출판사 I 2010.01.05

- 동시와 연애에 빠진 '바다 시인'
요즘 동시를 읽는 아이들이 있을까- 텔레비전, 인터넷, 핸드폰이 오관을 자극하는 대단한 장난감이 되고 있으니 동시야 따분해지기 십상이다. 그러나 좋은 동시를 읽고 또 어린이에게 읽혀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 아직도 우리 사회에 적지 않이 남아 있고, 또 다행히 동시와 연애하며 빼어난 동시를 쓰고자 하는 이들이 있다.
김명수 시인이 바로 그런 시인이다. 2005년 첫 동시집 [...

어린이문학

0.0

엄마 몰래 탈출하기

김명수 저 / 창비(창작과비평사) 출판사 I 2013.02.15

창비아동문고 대표동화 3권. 김옥의 [순이 고모]에서는 가난 때문에 딸을 해외 입양 보낸 할머니의 아픔이 슬픈 연극처럼 펼쳐지고, 김일광의 [아버지의 바다]에는 평생을 바다에서 살아온 아버지의 애환이 진한 바다 내음처럼 풍긴다. 또 아버지의 폭력으로부터 탈출하는 어머니와 아이를 다룬 최초의 아동문학 작품인 김중미의 [희망], 학업 스트레스에 지친 아이들 사이에서 몰래 퍼져 가는 게임 괴담을 절묘하게 풀어 놓은 [엄...

창작동화

0.0

엄마 닭은 엄마가 없어요

김명수 저 / 우리교육 출판사 I 2001.06.30

창작동화

0.0

호랑이 꼬리 낚시

김명수 저 / 애플트리태일즈 출판사 I 2011.11.25

“욕심을 부리다가 봉변을 당한 호랑이 이야기”
[호랑이 꼬리 낚시]는 호랑이에게 잡힌 토끼가 매 순간 꾀를 내어서 호랑이를 골려주고 위기에서 벗어난다는 동물 민담입니다.
이처럼 어리석은 호랑이에 관한 구전설화는 매우 다양한데요. 예로부터 호랑이는 우리 민족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그래서인지 [호랑이와 곶감], [천하무적 오 형제], [팥죽할멈과 호랑이], [구덩이에 빠진 호랑이], [해와 달...

한국그림책

10.0

산속 어린 새

김명수 저 / 창비(창작과비평사) 출판사 I 2005.12.26

『산속 어린 새』는 『월식』, 『침엽수 지대』, 『가오리의 심해』 등의 시집을 통해 뛰어난 서정시를 발표해온 김명수 시인의 첫 동시집이다. 어린 시절로 되돌아간 시인의 마음과 어린이의 시선으로 본 세상 풍경을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담았다. 그동안 몇권의 동화집을 내기도 했던 김명수 시인은 회갑을 맞은 올해 불현듯 동시의 매력에 빠져들어 분출하는 시심을 동시에 담았다.

동시가 전하는 묵직한 감동
시에서 ...

어린이문학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