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905
차동엽

차동엽

생년월일 : 1958.05.31~출생지: 경기도 화성

1958년 경기도 화성에서 태어났다. 1981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1984년 해군 OCS 72기로 군복무를 마쳤다. 이후 서울 가톨릭대학교, 오스트리아 빈대학교, 미국 보스턴대학교 등에서 수학했고, 오스트리아 빈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91년 사제로 서품되었다. 5개 국어로 번역된 밀리언셀러 [무지개 원리]를 비롯하여 [향주삼덕 : 믿음?희망?사랑], [행복선언], [뿌리 깊은 희망], [통하는 기도], [맥으로 읽는 성경], [밭에 묻힌 보물], [여기에 물이 있다], [바보Zone], [희망의 귀환] 등의 저서를 통해 성공과 행복을 부르는 원리와 참다운 삶을 이끄는 지혜를 전하고 있다. 그리고 활발한 강연 활동과 TV 특강을 통해 ‘인생 해설가’라는 별칭을 얻었다. 인천 가톨릭대...

더보기

차동엽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희망의 귀환

차동엽 저 / 위즈앤비즈 출판사 I 2013.03.20

희망을 묻는 이들에게 딱 알맞춤인 나침반과 같은 글!

밀리언셀러 [무지개 원리] 저자 차동엽 신부가 2013년 “지금 우리가 있는 장소에서, 우리가 가진 것을 동원하여, 우리가 꿈꿀 수 있는” 희망을 이야기한다.
해가 바뀌고, 정권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우리들 얼굴에선 밝은 빛이 보이지 않는다고?
절망, 포기, 체념을 넘어 이제 더 이상 버틸 힘조차 남아있지 않다고?
그 어떤 말로도 위로 되지 않고 “...

삶의 지혜

9.0

김수환 추기경의 친전

차동엽 저 / 위즈앤비즈 출판사 I 2012.10.02

서(序)_ “누구라도 그대가 되어 받아주세요.”

“애송시 한편 읊어주시죠.”
기자의 질문에, 문학 소년처럼 보들레르 시를 줄줄 욀 줄 알던 김 추기경이 마지막을 예감하고 읊었던 시는 의외였다.

“가을엔 편지를 하겠어요
누구라도 그대가 되어 받아주세요
낙엽이 쌓이는 날
외로운 여자가 아름다워요…….”

이래저래 망연자실하고 있는 오늘 우리에게 김 추기경은 약속처럼 편지로 ...

소박한/여유로운 삶

9.6

Blessing of the Rainbow

차동엽 저 / 위즈앤비즈 출판사 I 2008.06.12

『Blessing of the Rainbow』라는 영문판 책 이름은 그간 『무지개원리』가 걸어온 길을 대변해주는 대명사라고 할 수 있다. 『무지개 원리』는 외국 저자들의 자기계발서에 의지하던 한국인들에게 ‘한국형 자기계발서’로써 행복과 성공의 이정표를 제시하며 무지개 빛깔 축복을 선사하였다.
이제는 역으로 한국인이 한글로 집필한 자기계발서가 영어로 번역되어 수출되는 자랑스러운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그간 저자의 국...

긍정적/적극적인 삶

9.7

교황의 10가지

차동엽 저 / 위즈앤비즈 출판사 I 2014.06.20

전세계 지도자를 대표하는 교황 프란치스코와 대한민국 희망 멘토 차동엽 신부의 만남!

밀리언셀러 [무지개 원리] 저자 차동엽 신부가 프란치스코 교황의 핵심 메시지를 10가지로 추려, 새로운 기쁨과 희망 지대로 우리를 초대한다.
교황 선출 직후부터 한국 언론에게 가장 활발한 질문 공세를 받아 온 차동엽 신부가 핵심을 관통하는 통찰과 특유의 명쾌한 해설로 '프란치스코 교황의 모든 것'을 이 한 권에 녹여냈다. ...

신앙생활

8.5

대한민국 국격을 생각한다

차동엽 저 / 올림 출판사 I 2010.11.25

경제대국 대한민국의 불편한 진실

경제규모 세계 13위,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 G20 정상회의 의장국….
자살률·이혼율·교통사고 사망률 세계 최고 수준, 이민 가고 싶은 나라 50위….
우리나라의 현주소를 단적으로 말해주는 지표들이다. 세계인이 인정하는 경제대국으로서 나날이 위상을 높여가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드러내고 싶지 않은 불편한 진실이 존재한다. 국격, 즉 국가의 품격에 대한 논의의 필요성이 대...

한국 정치사정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