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9,420
김진명

김진명

생년월일 : 1957~출생지: 부산

대한민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진명은 소름 끼칠 정도로 예리한 통찰로 한(韓)민족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관통하는 독보적 작품 세계를 구축해왔다. 그가 제시한 이슈는 예외 없이 사회적 거대 담론으로 이어졌는데 이는 그의 소설이 지닌 마력이자 매력이다. 10부작의 막바지에 돌입하고 있는 소설 『고구려』는 우리 역사상 가장 웅혼한 나라 ‘고구려’의 혼과 맥을 이어 한민족의 정체성을 되찾고 대한민국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김진명 필생의 역작이다.

김진명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작가인터뷰

작가인터뷰

싸드 THAAD

김진명 저 / 새움 출판사 I 2014.08.15

시대를 읽는 작가 김진명의 장편소설이다. 작가가 [고구려]의 집필을 중단하고 비밀리에 완성한 이 소설은 ‘싸드(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를 받으면 중국을 잃고 안 받으면 미국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하는지 생각해보게 한다. 소설로 끝나기엔 너무나 시의성을 안고 있는 무게감 있는 책이다.

현대소설

9.1

글자전쟁

김진명 저 / 새움 출판사 I 2015.08.01

정체성이 점점 모호해져가는 대한민국,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역사와 문화, 가치의 뿌리와 직결된 '글자'에 집중해야한다. 이 소설은 '혹시 한자는 우리 글자가 아닐까?' 하는 의문에서 시작한다. 한자의 기원인 갑골문자가 은나라 때 탄생했고, 은나라는 한족이 아닌 동이족의 나라이며, 우리 민족이 동이족 후손인 것을 생각하면 한자는 우리 글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쩌면 작가는 문화적 진실을 밝히고자하는 사명감에 무겁...

현대소설

9.2

1026

김진명 저 / 새움 출판사 I 2010.03.01

1979년 10월 26일,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암살당했다! 대통령을 신처럼 받들던 최측근으로 하여금 방아쇠를 당기게 만든 배후는 누구인가? 보스턴의 천재 변호사 이경훈에게 걸려온 죽음을 앞둔 퇴역 정보원의 전화 한 통. ‘10ㆍ26의 비밀’이라는 정보원의 마지막 유언을 듣게 된 이경훈은 한국 현대사의 미스터리로 남아 있던 10ㆍ26의 진실을 파헤쳐간다.

현대소설

9.4

미중전쟁 1

김진명 저 / 쌤앤파커스 출판사 I 2017.12.12

대한민국 육사 출신으로 워싱턴 세계은행 본부에서 특별조사요원으로 일하는 변호사 김인철. 그는 세계은행의 공적자금이 초단기 투기자본으로 돌아다니고 있는 비엔나로 급파돼 비밀리에 자금세탁 관련 조사를 진행한다. 그 과정에서 조력자가 돼주기로 한 스타 펀드매니저가 의문의 전화를 받고 자살하는 기묘한 사건에 휘말린다. 사건의 퍼즐을 맞춰가던 인철은 펀드매니저가 전략적 선택으로 자살에 이르렀음을 추정하고, 그를...

현대소설

9.7

황태자비 납치사건

김진명 저 / 새움 출판사 I 2010.03.01

조선의 국모였던 명성황후는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했다. 일본에 의해 잔인하게 욕보이고 불태워지고 만 것이다. 이른바 명성황후 시해사건이다.
그리고 백 년이 지난 어느 날, 일본의 황태자비가 납치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과연 범인은 누구이고, 왜 이런 일을 저질렀는가? 앞으로는 무슨 일이 벌어질 것인가?

현대소설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