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485
이기주

이기주

말을 아껴 글을 쓴다. 쓸모를 다해 버려졌거나 사라져가는 것에 대해 쓴다. 투병 중인 어머니를 위해 화장대에 담담히 꽃을 올려놓곤 한다. 지은 책으로는『언어의 온도』『말의 품격』『글의 품격』『한때 소중했던 것들』등이 있다.

이기주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언어의 온도 (3주년 150만 부 에디션)

이기주 저 / 말글터 출판사 I 2016.08.19

언어에는 나름의 온도가 있다고 생각하는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저자는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런 언어가 지닌 차가움과 따뜻함을 글감 삼아, 하찮아 보이는 것들의 소중함을 예찬한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문장과 문장에 호흡을 불어넣으며 뜨거운 음식을 먹듯 찬찬히 곱씹어 읽다 보면, 독자 스스로 각자의 '언어 온도'를 되짚어볼 수 있을지 모른다.

한국에세이

9.1

말의 품격

이기주 저 / 황소북스 출판사 I 2017.05.29

이 책은[언어의 온도]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기주 작가의 신작 에세이집이다. 경청, 공감, 반응, 뒷말, 인향, 소음 등 24개의 키워드를 통해 말과 사람과 품격에 대한 생각들을 풀어낸다. 고전과 현대를 오가는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이기주 작가 특유의 감성이 더해 볼거리와 생각할 거리를 동시에 전한다. 말을 소재로 삼은 까닭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읽을 수 있는 교양서이자 필독서이기도 하다.

회의/협상

9.2

한때 소중했던 것들 - 볕뉘 에디션

이기주 저 /출판사 I 2018.07.07

입소문이 만든 베스트셀러
100만 독자가 선택한 [언어의 온도]
이기주 작가의 신작 산문

한국에세이

9.3

사랑은 내 시간을 기꺼이 건네주는 것이다

이기주 저 / 황소북스 출판사 I 2020.03.18

사랑은 내 시간을 상대에게 기꺼이 건네주는 것이다
우리는 시간을 공유하는 사람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
베스트셀러 《언어의 온도》 작가 이기주의 사랑과 인생 앤솔로지

이기주 작가의 첫 번째 앤솔로지가 출간되었다.《언어의 온도》를 비롯한 기존의 책들에서 뽑은 사랑과 인생에 대한 글과 최근 새롭게 쓴 글을 더했다. 여기에 백초윤 작가의 일러스트를 추가해 색다른 정취를 선사한다. 총 132편으...

한국에세이

9.9

글의 품격

이기주 저 / 황소북스 출판사 I 2019.05.29

입소문이 만든 밀리언셀러『언어의 온도』작가 신작!
글과 인생과 품격에 대한 생각들을 적은 인문 에세이

이 책은『언어의 온도』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기주 작가의 신작 인문 에세이다. 마음, 처음, 도장, 관찰, 절문, 오문, 여백 등 21개의 키워드를 통해 글과 인생과 품격에 대한 생각들을 풀어낸다. 고전과 현대를 오가는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이기주 작가 특유의 감성이 더해 볼거리와 생각할 거리...

독서/책읽기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