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644
정세랑

정세랑

생년월일 : 1984~출생지: 서울

1984년 서울 출생. 2010년 《판타스틱》으로 등단. 소설집 『옥상에서 만나요』와 장편소설 『덧니가 보고 싶어』 『지구에서 한아뿐』 『이만큼 가까이』 『재인, 재욱, 재훈』 『보건교사 안은영』 『피프티 피플』 등이 있다. 2013년 창비장편소설상, 2017년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했다.

정세랑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작가인터뷰

피프티 피플

정세랑 저 / 창비(창작과비평사) 출판사 I 2016.11.21

2016년 1월~5월 창비 블로그 연재 당시 50명의 주인공으로 화제를 모았던 정세랑 장편소설 [피프티 피플]이 단행본으로 묶였다. 수도권의 한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느슨하게, 또는 단단하게 연결된 병원 안팎 사람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면서도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50개의 장(章)으로 구성된 소설 속에서 한사람 한사람이 처한 곤경과 갑작스럽게 겪게 되는 사고들, 그들이 안고 있는 고민은 현재 사회가 맞닥뜨리고 있는 현안...

현대소설

9.5

보건교사 안은영

정세랑 저 / 민음사 출판사 I 2015.12.07

[지구에서 한아뿐], [덧니가 보고 싶어], [이만큼 가까이], [재인, 재욱, 재훈]등의 소설을 출간하며 참신한 상상력과 따뜻한 이야기로 독자의 사랑을 받아 온 소설가 정세랑의 새 장편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이 [오늘의 젊은 작가] 시리즈의 아홉 번째 책으로 출간되었다. 소설은 제목 그대로 사립 M고의 보건교사 ‘안은영’을 주인공으로 한다. 특별한 것 없는 직업과 평범한 이름이지만 안은영은 보통의 보건교사가 아니다. 복 ...

현대소설

9.2

옥상에서 만나요

정세랑 저 / 창비(창작과비평사) 출판사 I 2018.11.30

“이럴 수가, 내가 문학에 ‘입덕’하는 날이 올 줄이야.”(vol***)
“대체 어떻게 이런 재미난 상상을 하시는 거죠?”(bky***)
“아 역시 정세랑 작가님이다. 이 말을 몇번이나 뱉었는지 모른다.”(sowo****)
“우리에겐 이런 작가가 필요하다.”(filli****)

창비장편소설상, 한국일보문학상 수상작가 정세랑 8년 만의 첫번째 소설집!
신선하고 경쾌한 상상력, 다정한 문장이 주는 ‘정확한’ 위로

2013년 [이만큼 ...

현대소설

9.7

이만큼 가까이

정세랑 저 / 창비(창작과비평사) 출판사 I 2014.03.10

제7회 창비장편소설상 수상작. 지금 삼십 대에 이른 세대가 학창시절 가졌음직한 감수성과 정체성이 소설 곳곳에 포진하며 그때의 문화를 전한다. 외곽의 작은 신도시에서 같은 시절을 보낸 친구들이 겪는 성장담이기도 한 이 책은 등장인물들의 현재 일상과 과거의 사건들을 번갈아 보여주며 학창시절의 에피소드를 발랄하게 이어간다. 과거를 추억하고 현재를 다독이며 '우리'의 이야기를 하는 이 소설은 정세랑의 사랑스럽고 명...

현대소설

9.3

다행히 졸업

정세랑 저 / 창비(창작과비평사) 출판사 I 2016.10.21

오늘날부터 1990년까지의 ‘학교생활’을 키워드로 삼은 특별한 소설집 [다행히 졸업]이 출간되었다. 더할 나위 없이 나빴던, 순간순간 유쾌했지만 다시 돌아가고 싶지는 않은 우리들의 학창 시절을 장강명, 정세랑, 김보영 등 재기 넘치는 9명의 작가들이 소설로 풀어냈다. 15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에도 변하지 않은 학교생활의 고달픔과 성장기의 고민을 진솔하고 다채롭게 녹여내어 독자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현대소설

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