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175
이석원

이석원

생년월일 : 1971.08.31~출생지: 서울특별시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른여덟이 되던 해 첫 책을 낸 이후로 지금까지 모두 다섯 권의 책을 냈다.

이석원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작가인터뷰

작가인터뷰

보통의 존재

이석원 저 /출판사 I 2009.11.04

세상에서 가장 찬란했던 감정의 입자들
숨이 멎는 듯한 내밀한 이야기

인생에 있어 하고 싶은 일이나 애착 같은 것 없이 그저 되는 대로 살아오던 그는 서른여덟이 되던 해 어느 날, 사랑과 건강을 한꺼번에 잃고 비로소 삶의 의미에 대한 탐구를 시작하게 된다. 그 방편으로 택한 것이 글쓰기였다. 그는 삶의 내밀한 부분들을 마치 현미경처럼 정밀히 포착해 낸 이 책을 통해 사람과 사랑, 그리고 삶에 대해 진한 경의...

인생에세이

9.1

실내인간

이석원 저 /출판사 I 2013.08.08

실연의 상처를 입은 용우는 직장까지 그만둔 채 낯선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고, 그 곳에서 필명 '방세옥'으로 활동 중인 베스트셀러 작가 용휘를 만나게 된다. 용우와 주변 인물들은 출생, 집안, 학력 등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는 용휘에게 뭔가 비밀이 있을 것 같다는 이질감을 느끼게 되고, 결국 이 모든 것이 발단이 된 사건이 일어난다.

저자는 용우의 시선으로 용휘를 묘사한다. 용우는 '용휘가 다른 사람에게 ...

현대소설

8.9

2인조

이석원 저 /출판사 I 2020.12.02

이석원 작가의 글을 오랜 세월 좋아해왔다.
방어적인 사람이 조금 내어준 마음이 오히려 더욱 진솔하게 와닿았기 때문이다.
- 배우 고아성 추천

#일상 #극복 #회복 #노력 #무너짐 #화해
#나 #나자신 #자신을사랑하는법 #내편

한국에세이

9.9

다름 아닌 사랑과 자유

이석원 저 / 문학동네 출판사 I 2019.10.18

■ 이 책을 읽을 독자들에게…

김하나
“사랑은 개체를 통해 전체를 발견하는 일.
이 책은 한 생명을 온전히 사랑함으로써 온 세상을 발견하는 작은 기적에 대한 이야기들입니다.”

이슬아
“오직 하나의 존재만을 사랑했대도 그 사랑은 거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얼굴 있는 모든 존재는 서로 닮았으니까요. 누군가를 사랑해본 사람은 그와 닮은 얼굴을 결코 지나칠 수 없습니다. 어느새 너무 잘 헤아리는 사...

한국에세이

10.0

언제 들어도 좋은 말

이석원 저 / 을유문화사 출판사 I 2021.06.30

『보통의 존재』에 이은 이석원의 또 한 권의 베스트셀러로, 작가의 두 번째 산문집이다. 이야기와 산문이 결합된 독특한 서사가 한번 손에 들면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이 책은 출간 후 3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개정판은 5년 전에 출간된 산문집 본문 전반의 표현들을 더욱 세심하게 다듬고, 초판에는 없었던 ‘그 후의 이야기’를 추가하고, 표지를 새롭게 했다.

한국에세이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