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4,818
백영옥

백영옥

생년월일 : 1974~출생지: 서울

2006년 단편 「고양이 샨티」로 문학동네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 2008년 첫 장편소설 『스타일』로 제4회 세계문학상을 수상했다. 장편소설 『실연당한 사람들의 일곱 시 조찬모임』, 『다이어트의 여왕』, 『애인의 애인에게』, 소설집 『아주 보통의 연애』를 출간했으며, 산문집으로 『마놀로 블라닉 신고 산책하기』 『곧, 어른의 시간이 시작된다』 『다른 남자』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그냥 흘러넘쳐도 좋아요』를 펴냈다.

백영옥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작가인터뷰

작가인터뷰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백영옥 저 / 아르테(arte) 출판사 I 2016.07.15

[스타일], [아주 보통의 연애],[애인의 애인에게]의 작가
백영옥이 우리 곁에 다시 가져온
추억 속 빨강머리 앤의 웃음, 실수, 사랑과 희망의 말들!

★ 지브리 스튜디오의 명작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 삽화 수록!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고전 [그린 게이블의 앤]을 원작으로 1979년 일본 후지TV가 [명작극장]으로 제작했던 [빨강머리 앤]은 1980~1990년대 유년기를 보낸 한국독자들에게도 잊지 못할 ...

한국에세이

9.5

안녕 다정한 사람

백영옥 저 /출판사 I 2012.11.09

중앙일보 Week& 지면에 ‘나의 여행이야기’라는 이름의 여행기가 연재되었다. 열 명의 명사들이 차례로 여행을 떠나 그들만의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그 여행에는 이병률 시인이 동행하며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마침내 연재분을 모아 단행본으로 엮은 ‘안녕 다정한 사람’이 출간되었다.

저마다의 여행은 서로 다른 의미가 있다. 누군가에겐 일탈, 누군가에게는 또 다른 노동이다. 영국에서 폴 매카트니의 공연을 보며 자신...

해외여행일반

8.8

다이어트의 여왕

백영옥 저 / 문학동네 출판사 I 2009.07.07

스물여덟의 여성 요리사인 주인공은 애인에게 이별을 통보받은 후 ‘다이어트의 여왕’이라는 리얼리티쇼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다.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과 선정적인 리얼리티쇼를 배경으로 인간의 욕망이 적나라하게 부딪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 소설에서 독자는 일그러진 현대인의 자화상을 만난다. 작가의 지난 작품 ‘스타일’이 그랬듯 이 소설 역시 한국사회 젊은 여성들의 욕망과 고민을 날카롭게 채집하는데 성공했다.

현대소설

9.3

아주 보통의 연애

백영옥 저 / 문학동네 출판사 I 2011.03.09

2006년 문학동네 신인상 수상 이후 [스타일] 등으로 현대 여성들의 욕망과 시선을 보여주었던 작가 백영옥의 소설집이다. [아주 보통의 연애]를 비롯한 8편의 단편을 통해 사람들의 욕망과 진심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런 다양한 이야기들로 웃음과 사랑을 담은 우리네의 인생과 그런 인생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말하는 이번 작품집은, 직업과 현대인, 사회라는 틀 속에 감춰진 이면을 작가의 예리한 통찰력으로 관찰하고 있다.

현대소설

9.2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다이어리북

백영옥 저 / 아르테(arte) 출판사 I 2016.12.29

올 한 해, 작가 백영옥이 되살려내 수많은 독자들을 웃고 울린 빨강머리 앤의 이야기가 다이어리 속으로 들어왔다.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 초록지붕 집의 꿈 많은 수다쟁이 소녀, 앤 셜리. '주근깨 빼빼머리 빨강머리 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언제 들어도 가슴 뛰는 노래의 주인공. '빨강머리 앤'을 추억하며 공감을 불러일으킨 소설가 백영옥의 베스트셀러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을 이제 매일 곁에 두고...

한국에세이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