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3,178
제러드 다이아몬드

제러드 다이아몬드

생년월일 : 1937.09.10~출생지: 미국

캠브리지 대학에서 생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캘리포니아 주립대(UCLA) 의과대학에서 생리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1964년부터 뉴기니를 주 무대로 조류생태학을 연구하고 있는 조류학자다. 생리학으로 과학 인생을 시작한 그는 조류학, 진화생물학, 생물지리학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갔으며, 라틴어, 그리스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등 수개국어를 구사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 월간지[네이처Nature],[내추럴 히스토리Natural History],[디스커버Discover]등 수많은 고정란에 기고하는 저널리스트이며 이들 과학지의 논설위원도 하는 등 과학 저술인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1998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총, 균, 쇠], [제3의 침팬지], [섹스의 진화], [문명의 붕괴] 등...

더보기

제러드 다이아몬드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작가인터뷰

총,균,쇠

제러드 다이아몬드 저 / 문학사상 출판사 I 2005.12.19

인문학과 지리학, 진화론이 만나 인류사가 되다! 1998년 퓰리처 상 수상작답게 기존의 인종주의적 정의를 뒤집으며 문명 발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국가와 인종을 통해 인간의 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는 이 책은 인류학 속에 세계 정세까치 예측하며 폭 넓은 시각을 지닐 것을 주문한다. 21세기에도 유효한 인류학 필독서!

사회문제/비평

9.3

총,균,쇠 [양장본]

제러드 다이아몬드 저 / 문학사상 출판사 I 2013.03.04

1998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책, [총, 균, 쇠] 스페셜 에디션이 2013년 3월 출간되었다. 이 책은 2005년의 개정판(2판)을 또다시 개정 출간한 것으로, 좀 더 오래 소장하고 싶다는 독자의 의견을 반영한 하드커버의 한정판이다. 2013년 현행 표준국어대사전의 표기법, 띄어쓰기 및 외래어표기법에 맞게 용어를 정리하였고, 기존의 32컷의 사진에서 18컷을 추가한 총 50컷의 사진이 수록되었으며, 한층 세련된 감각으로 디자인되었다....

사회문제/비평

9.1

어제까지의 세계

제러드 다이아몬드 저 / 김영사 출판사 I 2013.05.09

세계적인 문화인류학자인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는 문명대탐구를 통해 역사의 역동적인 변화와 흐름을 예리하게 파악하고, 세계가 직면한 위기의 본질과 진실을 낱낱이 파헤쳐왔다. 퓰리처상을 수상한 [총, 균, 쇠]에서는 인류역사의 탄생과 진화를, [문명의 붕괴]에서는 문명의 위기와 종말을, 그리고 10년 만에 출간한 신작 [어제까지의 세계]에서는 세계의 희망과 생존 방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뉴기니의 원주민 알래...

인문학일반

9.2

문명의 붕괴

제러드 다이아몬드 저 / 김영사 출판사 I 2005.11.03

문명 붕괴 과정을 통해 살펴본 지구 문명의 미래
우리는 어떻게 해야 자멸의 길을 피할 수 있을까?
앙코르와트의 버려진 신전들, 정글에 감춰진 마야의 도시들, 이스터 섬의 거대한 석상들…. 문명사회가 붕괴하면서 남긴 흔적보다 우리를 더 불안하게 하는 것이 또 있을까? 만약 우리에게 이런 일이 닥친다면 그 누가 살아남아서 우리의 흔적을 보게 될까?
문명 비판서 『총, 균, 쇠』로 퓰리처상을 받은 베스트셀러 ...

사회학 일반

7.9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나와 세계

제러드 다이아몬드 저 / 김영사 출판사 I 2016.04.28

세계가 주목하는 최고의 지성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신간이 출간되었다. 인류역사의 탄생과 진화를 분석해 퓰리처상을 수상한 [총, 균, 쇠], 문명의 위기와 종말을 다룬[문명의 붕괴], 전통과 현대의 진정한 화해와 공존을 모색한 [어제까지의 세계]등 50여 년간 문명의 발생, 이동, 성장과 몰락을 탐구해온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가 이번에는 전 세계가 직면한 7가지 중대한 문제들의 원인과 해법을 제시한다.

사회문제/비평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