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528
최옥정

최옥정

생년월일 : 1964~출생지: 전라북도 익산

잘나가던 은행원 생활을 접고, 소설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다. 건국대 영문과 학사, 연세대 국제대학원 석사를 마쳤다. 2001년 계간지 《한국소설》에서 단편소설 〈기억의 집〉으로 등단했다. 저서로 《매창》 《위험한 중독자들》 《안녕 추파춥스 키드》, 소설집 《늙은 여자를 만났다》 《식물의 내부》 《스물다섯 개의 포옹》, 에세이 《삶의 마지막 순간에 보이는 것들》 《오후 세 시의 사람들》 《On the road》 등이 있으며, 《식물의 내부》로 허균문학상을, 《위험한 중독자들》로 구상문 학상 젊은작가상을 받았다. 《2라운드 인생을 위한 글쓰기 수업》 《소설창작수업》 등으로 글쓰기를 시작하려는 많은 이들을 도왔다. 2018년 9월,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최옥정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환

최옥정 저 / 한빛비즈 출판사 I 2018.09.28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된 화제의 인문학 시리즈!
[퇴근길 인문학 수업] 두 번째, [전환] 편

"매일매일, 30분 수업으로 다시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있다!" 출간 일주일 만에 인문 분야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퇴근길 인문학 수업]의 첫 번째 책 [멈춤] 편 독자들의 한결같은 반응이다. 이 시리즈는 가쁜 호흡으로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읽을거리를 현실적인 분량으로 분절해 엮었다는 호평을 받고 ...

인문학일반

9.4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진

최옥정 저 / 한빛비즈 출판사 I 2018.10.15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책을 집어 들었더니 세상이 더 넓어졌다!"
하루 30분 인문학 수업으로 대한민국 직장인의 공감을 이끌어낸
[퇴근길 인문학 수업] 세 번째, [전진] 편

"어려운 설명 하나 없이 나를 둘러싼 세상을 설명하는 책!" "지하철에서 읽다 내릴 역을 지나쳤다." "매일매일 수업을 듣듯 읽으며 배움의 기쁨을 다시 찾았다." 출간 직후부터 4주 연속 인문 분야 베스트셀러에 머물고 있는 [멈춤] 편에 이...

인문학일반

9.2

한국 고전문학 읽기 4 - 양반전 외

최옥정 저 / 주니어김영사 출판사 I 2012.03.29

우리나라 대표 소설가와 시인들이 원전을 충실히 되살려 쓴 ‘한국 고전문학 읽기 ’시리즈!
우리 민족의 정신과 지혜, 삶의 가치를 들여다보고 그 속에서 배우는 바른 인성 교육 해법!!
초.중 문학 교육 과정의 필독서!

주니어김영사의 야심찬 고전 기획, ‘한국 고전문학 읽기’ 시리즈
요즘 교육 현장에서는 학교 가기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왕따, 학교 폭력이 팽배해 있는 요즘 ...

전래/명작동화

9.8

칭기즈칸과 소심한 강인해

최옥정 저 / 주니어김영사 출판사 I 2013.05.08

[고민 들어주는 위인이 나타났다!]는 역경을 극복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이름을 남긴 위인이 주변의 인물로 등장해, 아이들이 고민을 스스로 극복하고 자존감과 자신감을 가지도록 도와주는 동화 시리즈이다.
‘소심한 성격’, ‘우울한 가정환경’, ‘친구들의 괴롭힘’, ‘못생긴 외모’, ‘열등한 성적’ 때문에 하루하루가 힘든 친구들에게 따뜻한 충고와 위안을 전한다.

“고민과 스트레스는 내려놓고 행복해지자!”
대한민...

사회/문화

9.8

2라운드 인생을 위한 글쓰기 수업

최옥정 저 / 푸른영토 출판사 I 2017.09.20

오십 세, 나를 찾을 시간
인생의 2라운드에 펜을 들라!

최옥정의 [2라운드 인생을 위한 글쓰기 수업]은 막 글쓰기를 결심한 ‘오십 세’를 위한 책이다. 저자는 ‘오십 세’를 인생의 2라운드가 시작되는 시기라고 말한다. 익숙한 직장, 가족관계의 변화를 준비해야 할 때인 것이다. 이 책은 현재를 희생해 미래를 대비하는 삶, 타인과의 관계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삶을 살아왔던 ‘오십 세’의 당신에게 필요한 책이다.

독서/책읽기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