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661
막심 고리키

막심 고리키

생년월일 : 1868.3.28~1936.6.14출생지: 러시아 니주니노브고로트

19세기 러시아문학과 20세기 소비에트문학을 잇는 가교였다. 황금세기 문학의 찬란한 빛이 뒷산 너머로 사라질 무렵 요란한 방울 소리를 내며 문단에 나타나 20세기 새로운 러시아문학의 기초가 되었다. 소비에트 시기에는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창시자’ 등으로 추앙받았으나, 정작 예술가로서의 막심 고리키는 소외되었다. 막심 고리키 작품의 시기적 배경이 1905년 혁명 이전으로 국한되어 있다는 것은 매우 상징적이다. 작가 자신은 물론이거니와 그의 작품의 주인공 역시 그 누구도 20세기 소비에트 시대를 진정 받아들이지도 않았고 받아들일 수도 없었다.

막심 고리키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어머니

막심 고리키 저 / 푸른숲주니어 출판사 I 2008.08.27

새로운 인간상 ‘펠레게야 닐로브나’

청소년들이 고전을 쉽게 접하기 위해 분량을 다듬고 조절한 ‘청소년 징검다리 클래식 시리즈’로 막심 고리키의 작품이다. 이 책은 파벨의 어머니인 펠라게야 닐로브나가 자식에 대한 사랑을 넘어 모든 노동자의 어머니로 거듭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총 1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외국소설

10.0

어머니

막심 고리키 저 / 열린책들 출판사 I 2009.11.30

제1부
제2부

고리끼와 소설 '어머니'
막심 고리끼 연보

러시아소설

9.3

어머니

막심 고리키 저 / 예림당 출판사 I 2004.08.10

1. 이 시리즈의 의미
논리, 논술 교육과 IQ에서 EQ를 넘어 MQ(다중 지능)가 강조되는 시대 상황에 맞추어, 엄선된 세계명작을 다양한 연출로 구성하고 <3Step 프로그램>에 의한 체계적인 읽기 활동 제시로 학습의 기본인 창의력과 논술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한다.

2. 이 책이 기획된 배경
제7차 교육 과정에 따른 문제 해결 능력과 통합 학습 능력 배양을 위해서는 폭넓은 독서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향후 입...

전래/명작동화

10.0

무도회가 끝난 뒤 - 창비세계문학 단편선 러시아편

막심 고리키 저 / 창비(창작과비평사) 출판사 I 2010.01.08

러시아 편 무도회가 끝난 뒤에는 러시아 단편소설의 발전과정에서 가장 획기적인 인물인 알렉산드르 뿌슈낀부터 볼셰비끼 혁명에 가담하지 않고 낯선 타국을 떠돌던 이반 부닌과 나제쥬다 떼피, 그리고 침묵을 강요당했던 미하일 불가꼬프, 묵묵히 창작의 협로를 헤쳐나간 안드레이 쁠라또노프까지 18~19세기 러시아 문학의 지형도를 그리는 데 빠질 수 없는 대표작가들의 작품 13편이 실려 있다.
러시아 문학 하면 똘스또이...

러시아소설

9.3

그들도 한때는 인간이었다 (양장/ 개정판)

막심 고리키 저 / 큰나무 출판사 I 2007.05.15

인간성 실추의 문제를 적나라하게 드러내 주는 막심 고리키의 역작!

그는 이 작품을 통해 인간성 실추의 추한 모습을 극명하게 보여준다. 극에 달하는 신랄한 묘사와 풍자는 읽는 이들로 하여금 원초적인 공포감마저 잠재울 수 없게 한다.
도시로 대변되는 중심부에서 쫓겨나 쿠발다 대위의 여인숙에 모여든 사람들은 비록 남루한 옷과 외모로, 하루하루를 근근이 살아가지만 인간성만은 진정한 인간으로서의 품격을 지...

러시아소설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