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485
이기주

이기주

글을 쓰고 책을 만든다. 쓸모를 다해 버려졌거나 사라져 가는 것에 대해 쓴다. 고민이 깃든 말과 글에 탐닉한다. 가끔은 어머니 화장대에 은밀하게 꽃을 올려놓는다. 지은 책으로는[언어의 온도]등이 있다.

이기주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언어의 온도

이기주 저 / 말글터 출판사 I 2016.08.19

언어에는 나름의 온도가 있다고 생각하는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저자는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런 언어가 지닌 차가움과 따뜻함을 글감 삼아, 하찮아 보이는 것들의 소중함을 예찬한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문장과 문장에 호흡을 불어넣으며 뜨거운 음식을 먹듯 찬찬히 곱씹어 읽다 보면, 독자 스스로 각자의 '언어 온도'를 되짚어볼 수 있을지 모른다.

한국에세이

9.1

말의 품격

이기주 저 / 황소북스 출판사 I 2017.05.29

이 책은[언어의 온도]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기주 작가의 신작 에세이집이다. 경청, 공감, 반응, 뒷말, 인향, 소음 등 24개의 키워드를 통해 말과 사람과 품격에 대한 생각들을 풀어낸다. 고전과 현대를 오가는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이기주 작가 특유의 감성이 더해 볼거리와 생각할 거리를 동시에 전한다. 말을 소재로 삼은 까닭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읽을 수 있는 교양서이자 필독서이기도 하다.

회의/협상

9.1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이기주 저 / 청조사 출판사 I 2012.04.09

소소한 일상에서 포착한 가슴 떨리는 감동의 순간들
삶의 치유가 필요한 순간, 가슴을 채워 줄 따듯한 격려의 메시지
“당신에게 주어진 오늘은,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

오로지 가족의 품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지하철에서 잡지를 판매하는 홈리스, 꿈을 이루기 위해 마트에서 7년째 고기를 굽는 판매원, 암 투병 중인 남편을 병실에 남겨두고 집으로 향하는 버스를 타야 하는 중년의 여인, 기억을 잃지 ...

한국에세이

8.9

누구나 내편이 되게 하는 법 CD:1

이기주 저 / 석세스티브이(북리슨) 출판사 I 2013.11.27

261. 누구나내 편이되게하는법

상대의 마음을 얻는 언어의 품격, 言品

흔히 ‘말 잘하는 사람’이 능력을 펼치고 성공을 이끌어 가는 주역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공감하고 있다. 대화법에 대한 수많은 책들과 광대한 자료들이 넘쳐나고 있는 것은 사람들의 끊임없는 관심의 주제가 대화법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대화의 스킬은 하루아침에 생길 수 없는 것이고 수많은 경험들과 지식들이 융합해야만 ...

인간관계 일반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