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949
김선영

김선영

생년월일 : 1966~출생지: 충북 청원

1966년 충북 청원에서 태어났다. 아홉 살까지 산으로 들로 뛰어다니며 자연 속에서 사는 행운을 누렸다. 학창 시절 소설 읽기를 가장 재미있는 문화 활동으로 여겼으며 막연히 소설 쓰기와 같은 재미난 일을 직업으로 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십대와 이십대를 보냈다. 2004년 대전일보 신춘문예 [밀례]로 등단했으며 2011년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했다. 소설집 [밀례], 장편소설 [시간을 파는 상점], [특별한 배달], [미치도록 가렵다] 등이 있다. 경계에서 고군분투하는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고 그들에게 힘을 받는 소설을 쓰고 싶어 한다.

김선영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시간을 파는 상점

김선영 저 / (주)자음과모음 출판사 I 2012.04.10

시간은 흐르는 것이지만 흘러간 시간은 그것으로 끝이 아니다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시간을 파는 상점]이 출간되었다. 작가 김선영은 추리기법을 차용하여 흘러가는 시간에 대해 편안하게 이야기한다. [들뢰즈, 유동의 철학]이라는 책을 통해 ‘시간’이라는 관념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작가는 어렵고 관념적인 내용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나간다.

주인공 온조는 온라인 상에서 ‘시간을 파...

청소년-한국소설

9.3

특별한 배달

김선영 저 / (주)자음과모음 출판사 I 2013.01.30

내 인생은 내가 선택한다

[시간을 파는 상점]의 후속작, 김선영 작가의 [특별한 배달]이 출간되었다. 출간 전부터 [EBS 라디오 연재소설]에서 탤런트 이민우의 낭독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작가는 [특별한 배달]을 통해 선택과 책임에 대한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많은 울림을 준다.

잉여인간이 되겠다는 태봉과 파양의 두려움을 안고 사는 슬아는 오토바이를 타고 웜홀을 통과한다. 슬아와 태봉이 웜홀을 ...

청소년-한국소설

9.4

미치도록 가렵다

김선영 저 / (주)자음과모음 출판사 I 2014.06.23

말만 많고, 절대 말 안 듣는 중2 아이들과
덮어놓고 열정만 많은 도서관 선생님의 한판 가려운 이야기!

이 소설은 청소년 베스트셀러는 물론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꾸준히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간을 파는 상점] 선영 저자 특유의 탄탄한 이야기 구조와 섬세한 문장으로 지금을 살고 있는 청소년과 어른, 모두가 한결같이 앓고 있는 가려움과 불안에 대해 조명한다.

폭력 사건에 휘말릴 때마다 전학을...

청소년-한국소설

8.4

열흘간의 낯선 바람

김선영 저 / (주)자음과모음 출판사 I 2016.06.13

청소년문학을 대표하는 [시간을 파는 상점] 작가 김선영의 기대작! [열흘간의 낯선 바람]은 '시간'에 이어 '존재'라는 철학적 주제를 작가 특유의 탄탄한 이야기와 섬세한 문장으로 풀어냈다. 현실에서 느끼지 못하는 존재감을 SNS 프레임 안의 세상에서 찾는 십대 소녀 이든은 혼자 떠나게 된 몽골 여행을 통해 실재의 세계를 오감으로 느끼며 진정한 '나'와 마주하게 된다. SNS 속 세상을 현실보다 더 생동감 있는 세계라고 믿...

청소년-한국소설

9.7

내일은 내일에게

김선영 저 / 특별한서재 출판사 I 2017.11.03

“행여 또다시 눈물이 흐른다 해도 바람이 말려줄 거다.
바람은 불고 지나가고 또다시 불어오니까.”

동생 보라와 연두는 아버지는 같고 엄마는 다르다. 그러니까 지금의 엄마가 아버지와 살며 동생을 낳았고 연두는 이혼한 친엄마와 살다 엄마가 돌아가시는 바람에 아버지와 뒤늦게 합류했다. 그리고 얼마 안 돼 아버지마저 돌아가셨다. 연두는 아빠가 죽자 새엄마가 보라만 데리고 떠날까 봐 내심 불안하다.
어느 ...

청소년-한국소설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