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27
박현경

박현경

사탕을 먹으며 이런저런 공상하기를 좋아합니다. 여행을 갈 때 사탕을 사 가지고 가서 그곳 사람들과 나눠 먹는 걸 특히 좋아합니다. 재미있는 동화, 어린 친구들에게 꿈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동화를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울 아이'로 MBC 창작동화 대상, '푸른 숨결'로 건대 창작동화상, '벌레'로 푸른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나무와 달과 별은 내 친구] [최고의 베프 최악의 베프 동생] 등이 있습니다.

박현경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날 좀 내버려 둬

박현경 저 / 푸른책들 출판사 I 2014.12.30

제7회 푸른문학상 수상작 8편을 엮은 책으로 아이들의 마음속을 들여다보는 작가들의 섬세하고 예리한 시선이 돋보이는 작품집이다. 재혼가정, 치매노인, 미혼모, 다문화 가정 등 지금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회문제 속에서 아이들이 어떻게 사고하고 성장하는지 감동적이게 그려내고 있다.

창작동화

9.9

비행사탕

박현경 저 / 아이앤북 출판사 I 2014.11.05

사탕 먹고 훨훨 날아보아요!

아이에게 부모는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후원자이자 보호자이다. 그런 부모가 이혼했을 경우 아이가 받는 충격과 상처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크다.
[비행 사탕]은 부모님의 이혼 후 엄마와 떨어져 사는 민아의 이야기이다. 민아의 생일, 엄마는 택배로 선물을 보내오고 외국 출장 중인 아빠는 민아의 생일이 다가온 것조차 모른다. 민아는 그런 부모를 만난 것도, 황도경처럼 못된 짝꿍을 ...

창작동화

9.5

최고의 베프, 최악의 베프 동생

박현경 저 / 뜨인돌어린이 출판사 I 2014.05.05

우정은 어떻게 이어갈까요?
베프여도 내 마음과 똑같을 순 없어요!
함께 있으면 좋고 내 마음을 가장 잘 알아주는 친구. 마음 맞는 친구가 있으면 우리의 삶은 행복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친한 친구라고 해도 내 마음과 같지는 않지요. 그래서 우리는 친구에게 서운해하고 삐치기도 하면서 종종 삐걱거리는 우정을 만들기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까요? 웃음을 유발하는 캐릭터들이 펼치는[최고...

창작동화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