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614
윤순례

윤순례

생년월일 : 1967~출생지: 전라북도 부안

전북 부안 출생. [문예중앙] 제19회 신인문학상에 중편소설 [여덟 색깔 무지개]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작품으로 장편소설 [낙타의 뿔] [아주 특별한 저녁 밥상], 소설집 [붉은 도마뱀]이 있다. 2003년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소설 부문 신진예술가상, 2005년 오늘의 작가상, 2012년 아르코문학상을 수상했다.

윤순례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작가인터뷰

아주 특별한 저녁 밥상 - 2005년 제29회 오늘의작가상 수상작

윤순례 저 / 민음사 출판사 I 2005.06.03

▶ 낮은 목소리, 튼튼한 두 다리, 고전적 이야기꾼의 등장
『아주 특별한 저녁 밥상』은 제29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이다. 그리고 이 작품은 새롭지 않다. 요 몇 년 사이 등단길에 오른 여느 작가들이 훈장처럼 걸고 나타난 ‘새로움’을 이 작품에서는 찾아보기 어렵다. 윤순례는 고전적인 스타일의 이야기꾼이다. 그의 관심은 실험과 전복에 있지 않다. 이야기가 가진 근원적인 힘, 시들어버린 삶에 살아 있는 색을 입히는...

현대소설

10.0

낙타의 뿔

윤순례 저 / 은행나무 출판사 I 2013.12.24

저 멀리서 당신이 눈부시게 아프도록 빛난다!
'오늘의 작가상' 수상 작가 윤순례 6년 만의 신작 장편소설

'오늘의 작가상' 수상 작가 윤순례가 6년 만의 두 번째 장편소설 [낙타의 뿔]로 돌아왔다. 이야기가 가진 근원적인 힘에 집중하고 은근하고 따스한 시선으로 생의 긍정성을 견지해온 작가의 문학적 색채는 흡인력 있는 서사를 통해 그 농도가 더욱 짙어졌다.
[낙타의 뿔]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실의에 빠진 ...

현대소설

9.4

붉은 도마뱀

윤순례 저 / 민음사 출판사 I 2007.07.10

붉은 도마뱀
상사화
눈의 침묵
길고 검은 강
겨울 나들이
여덟 색깔 무지개

현대소설

2.0

한여름 비치파라솔 안에서의 사랑법

윤순례 저 / 테오리아 출판사 I 2017.08.08

작가 윤순례가 경.기.문.학驚.記.文.學 시리즈로 신작을 내놓았다. 《한여름 비치파라솔 안에서의 사랑법》은 동명의 소설과 ‘미스터 구린’ 두 편의 단편소설 모음집이다.

'한여름 비치파라솔 안에서의 사랑법'은 거칠게 느껴질 정도의 생생한 문체를 통해 막장 인생을 살아가는 두 남녀의 파행적 심리와 행태를 끝까지 밀어붙이고 있다. 여자는 마사지 업소에서 일하다가 병에 걸린 뒤 내연의 남자에게마저 버림받은 암 환...

현대소설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