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2,306
백희나

백희나

생년월일 : 1971~출생지: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교육공학을, 캘리포니아 예술 학교(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했습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캐릭터가 강하고 개성 넘치는 그림책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005년 그림책 [구름빵]으로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에서 픽션 부문 올해의 작가로 선정되었고, 2012년과 2013년에는 그림책 [장수탕 선녀님]으로 한국출판문화상과 창원아동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밖의 작품으로 [이상한 엄마], [꿈에서 맛본 똥파리], [달 샤베트], [어제저녁], [삐약이 엄마], [팥죽 할멈과 호랑이], [북풍을 찾아간 소년], [분홍줄] 들이 있습니다.

백희나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작가인터뷰

구름빵

백희나 저 / 한솔수북(한솔교육) 출판사 I 2004.10.20

비 오는 날 아침, 작은 구름 하나가 나뭇가지에 걸렸어요. 아이들은 구름을 따서 조심조심 엄마한테 갖다 주지요. 엄마는 솜털처럼 보드라운 구름을 반죽해서 빵을 구웠어요. 잘 구워진 구름빵을 먹은 엄마와 아이들은 구름처럼 두둥실 떠올랐지요. 아이들은 아침도 못 먹고 헐레벌떡 나가신 아빠한테 빵을 갖다 주기로 합니다.

한국그림책

9.8

이상한 엄마

백희나 저 / 책읽는곰 출판사 I 2016.03.15

엄청난 비가 쏟아지는 날, 회사에 있는 엄마에게 호호가 열이 심해 조퇴했다는 전화가 걸려 옵니다. 하지만 집에 갈 수 없는 엄마는 여기저기 애타게 전화를 걸어봅니다. 그 때 전화기 너머에서 희미한 목소리가 들려오고, 호호 엄마는 외할머니라고 굳게 믿고 호호를 부탁한 뒤 전화를 끊습니다. 하지만 호호네 집을 찾아 나선 이 사람은 '장수탕 선녀님'의 막냇동생 뻘쯤 되어보이는 선녀님입니다. 선녀님은 오늘 하루 엄마 대신...

한국그림책

9.7

장수탕 선녀님

백희나 저 / 책읽는곰 출판사 I 2012.08.23

장수탕 선녀님~ 요구롱 같이 드실래요?

그림책 [구름빵]의 저자, 입체 그림책의 달인으로 불리는 작가 백희나가 새로운 그림책을 들고 어린이들을 찾아왔다. 표지부터 아이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는 이 책. 신간 [장수탕 선녀님]은 허름한 옛날 목욕탕 마법의 냉탕 속에는 선녀 할머니가 살고 있다는 이야기. 소소한 일상의 틈새 속에서 독특한 상상력으로 아이들의 감성을 깨우는 가슴 따뜻한 판타지 그림책이다.

주...

한국그림책

9.7

알사탕

백희나 저 / 책읽는곰 출판사 I 2017.03.25

동동이는 오늘도 친구들이 먼저 말 걸어 주기를 바라며 놀이터 한구석에서 구슬치기를 합니다. 그런데 친구들은 구슬치기에도 동동이에게도 별 관심이 없는 듯합니다. '혼자 노는 것도 나쁘지 않다'며 애써 태연한 척해 보지만 버티는 것도 한계가 있는 법이지요.
어쩐지 머쓱해진 동동이는 새 구슬이 필요하다는 핑계로 슬그머니 자리를 뜹니다. 그러고는 동네 문방구에 들러 사탕 한 봉지를 삽니다. 처음엔 구슬인 줄 알고 집...

한국그림책

9.9

이상한 손님

백희나 저 / 책읽는곰 출판사 I 2018.03.21

2017 아이와 어른 모두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 그 그림책,
[알사탕]의 작가 백희나 신작!

이번엔 진짜로 이상한 녀석이 왔다!
봄 날씨보다 변덕스러운 손님이 불러온 대소동!

어느 비 오는 오후, 이상한 손님이 찾아왔다!
녀석의 이름은 천, 달, 록!
집에 가고 싶은데, 타고 온 구름을 잃어버렸단다.
이름도, 하는 말도, 하는 짓도 이상하기 짝이 없는
녀석의 집은 도대체 어딜까? 설마 진짜로 ...

한국그림책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