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348
박병철

박병철

생년월일 : 1960~출생지: 서울

연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이론물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대진대학교 초빙교수이며 교양 과학도서의 전문 번역가 및 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다. 2005년 [우주의 구조]로 제46회 한국출판문화상 번역 부문에서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는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파인만의 여섯 가지 물리 이야기], [엘러건트 유니버스], [평행우주], [미래의 물리학], [마음의 미래], [멀티 유니버스], [퀀텀스토리] 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어린이 과학동화 [라이카의 별]이 있다.

박병철 작가님의 한마디!
의 한마디!

파인만의 여섯가지 물리이야기

박병철 저 / 승산 출판사 I 2003.01.08

[파인만의 여섯 가지 물리 이야기](원제 : Six Easy Pieces)는 1965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미국의 물리학자 리처드 파인만이 교수로 재직하던 칼텍(캘리포니아 공과대학)의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초물리학 강의 가운데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도록 가장 재미있고 흥미로운 여섯 편을 골라 엮은 책이다.

물리학일반

7.9

퀀텀스토리

박병철 저 / 반니 출판사 I 2014.01.15

인류의 역사를 바꾼 양자역학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상대성이론과 양자역학을 통합할 방법은 없는가.막스 플랑크에서 슈뢰딩거, 하이젠베르크, 보어, 아인슈타인, 리처드 파인먼, 머리 겔만, 스티븐 와인버그, 존 벨, 앤서니 레깃, 피터 힉스 등 20세기 물리학 혁명을 이끈 시대의 천재들이 거쳐온 기쁨과 눈물, 실패와 절망의 순간들을 담았다.

양자역학

7.0

엘러건트 유니버스

박병철 저 / 승산 출판사 I 2002.03.11

[엘러건트 유니버스]는 가장 아름답고 가장 어렵기로 소문난 최첨단 이론물리학을 가장 쉽고 명쾌한 언어로 설명한 책이다. 독자들은 이 한 권의 책을 통하여 우주의 심오한 원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보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엘러건트 유니버스]는 끈이론이라는 이론 물리학의 한 분야를 이러한 테두리 안에서 훌륭하게 서술한 책이라 할 수 있다. 그린은 컬럼비아 대학의 수학과 및 물리학과 교수이며, 끈이론의 선두 주자...

상대성이론

9.5

평행우주

박병철 저 / 김영사 출판사 I 2006.03.09

평행우주이론이 처음 등장했을 때, 학자들은 일종의 공상과학소설이나 환상적인 가설 정도로 취급했었다. 세계적인 물리학자와 천문학자들은 최첨단 장비를 동원하여 다중우주의 존재를 실험으로 규명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만약 다중우주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인류는 앞으로 수조 년 후 우주가 거대동결을 맞이했을 때 큰 방주를 타고 다른 우주로 탈출을 시도할 수도 있다. 블랙홀과 타임머신, 다중우주, 고차원공간 등 흥미진...

우주

9.4

우주의 구조

박병철 저 / 승산 출판사 I 2005.06.28

[우주의 구조]는 출간된 이후, 2005년 6월 현재까지 줄곧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과연 우리는 왜 시간과 공간, 우주의 본질을 알려고 하는 것일까? 물리학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철학적 주제에 대해 첨단물리학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이 궁금한 사람이라면, 올해 이 한 권의 과학책을 읽어 보기 바란다.

우주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