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usic Box 등록일 | 2013.11.01 조회수 | 2,172

전 세계에 인디록 열풍을 불러 일으킨 주인공! 아케이드 파이어

놀라운 음악적 진보를 거듭하며 인디록 열풍의 최전선에 선 아케이드 파이어(Arcade Fire)의 새 앨범 <Reflektor>가 오늘(28일) 디지털 발매에 이어 11월 4일에는 CD 앨범으로 발매된다.

 

창의적인 사운드로 발매 전부터 해외 유수 매체의 놀라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새 앨범 <Reflcktor>에는 사랑에 대한 성찰을 담아낸 시적인 가사와 몽환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져 묘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곡 ‘Afterlife’와 글램 록(Glam Rock)의 선구자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가 탐낸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를 모은 첫 싱글 ‘Reflektor’를 포함한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Afterlife’는 1959년에 제작된 영화 <흑인 오르페(Orfeu Negro)>를 배경으로 한 감각적인 리릭비디오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부부인 윈 버틀러(Win Butler)와 레진 샤사뉴(Regine Chassagne)를 주축으로 구성된 캐나다 출신의 인디록 밴드 아케이드 파이어는 2010년에 발매한 세 번째 앨범 <The Suburbs>로 2011년 제 53회 그래미 및 브릿 어워즈에서 최우수 앨범 부문을 거머쥐며 전 세계에 인디록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영국의 유수 매체인 모조(Mojo)에선 5개 별점 만점에 4개를 선사하며 ‘댄스플로어에 설교를 하는 듯한 감동’이라고 하고, 더 플라이(The Fly)에서 역시 5개 별점 만점에 4개를 주며 ‘아케이드 파이어의 세계에 푹 담기는 듯 하다. 그들은 그들만의 우주를 만들어야 했다. 우리의 세계는 더 이상 그들에게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극찬했다. 데일리 스타의 경우 ‘올해의 앨범에 도전장을 내민 앨범! 한 편의 서사시와 같은 음악. 특히 ‘Reflektor’는 대단한 모습을 들어내는 곡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프랑스의 매체들에서도 연달아 아케이드 파이어의 새 앨범에 대한 화답을 보냈다. 프랑스 롤링스톤(Rolling Stone)에서는 ‘아케이드 파이어 커리어 최고의 앨범! 다프트 펑크에게 전하는 대답’이라고 하고, Tsugi에서는 ‘폭탄과 같은 이 앨범을 들으려면 각오해야 할 것이다’라고 이야기 했다. Magic에서는 ‘중독성 있는 아름다움’이라고 칭찬했다.



이 외에 이탈리아와 네덜란드 핀란드를 비롯한 많은 매체들에서 ‘2013년 아케이드 파이어와 같은 밴드는 없다!’, ‘이번 앨범은 아케이드 파이어의 이전 앨범과는 다른 앨범이다. 1시간 15분이라는 시간동안 이 밴드가 창조해 낼 수 있는 가장 댄서블한 음악을 담고 있다’ 등등 수많은 찬사로 아케이드 파이어를 칭송하고 있다.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칼럼니스트 인터파크도서 음반팀

K-Pop과 한류로 대변되는 요즘의 음악들. 획일화 되어 가는 요즘의 음악신에 갈증을 느끼는 사람들도 많지만 정작 다양한 음악을 찾기에는 정보도 시간도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인터파크도서가 국내외 음반사들과 함께 다양한 음악, 레이블 그리고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묻혀있던 보석들의 빛이 발현되는 순간을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세계 팝 시장 최고의 디바가 된 셀린 디온 2013.11.14
몰입과 여유의 싱어 송라이터 ‘제임스 블런트’ 2013.10.24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300자